면민과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거창군 가조면 주민자치회은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며 참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이장과 기관단체장, 타 읍면 주민자치회장,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 총 1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주민자치프로그램 활동 영상 시청, 프로그램별 발표, 폐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라인댄스 ▲노래교실 ▲줌바댄스 ▲건강체조 ▲장구난타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수준 높은 공연에 참여자들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하며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이와 함께 가조면민관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전시회가 열려, 서각, 서예, 한지공예 등 70여 점이 넘는 작품이 전시됐다. 주민들은 전시회장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노력과 정성으로 완성된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순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오늘 발표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수강생 여러분들의 열정 가득한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가조면 주민자치회는 라인댄스, 노래교실, 줌바댄스, 건강체조, 장구난타, 요가, 서예, 서각, 한지공예 등 9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