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체육 발전 기여 및 이웃사랑 나눔 실천으로 건강한 공동체 구현 다짐
거창군 웅양면 체육회는 지난 11일, 곰내미 다목적회관에서 체육회 임원진, 강선길 웅양면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웅양면 체육회 정기총회 및 체육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체육인의 날 기념행사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체육회 활동을 결산하는 감사 및 결산 보고가 이뤄졌으며, 2026년 사업계획 보고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공유하며 체육회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다짐했다.
이어 진행된 2부 체육인의 날 행사는 웅양면 체육인의 화합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체육 인재를 양성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2025년 교육장배 초․중학생 육상경기대회에서 혼성 400m 계주 및 포환던지기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둔 웅양초등학교 육상팀 학생 5명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며 미래 체육 꿈나무들의 성장을 응원했다.
또한, 체육회는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불우이웃돕기 성금 50만 원과 쌀 10kg 5포대를 웅양면에 기탁하며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이지영 웅양면 체육회장은 “올 한 해 웅양면 체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모든 체육인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미래 체육 꿈나무 육성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선길 웅양면장은 “체육회가 생활체육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를 위한 나눔 실천까지 이어가며 웅양면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주고 있다”며 “면에서도 체육회의 다양한 활동이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