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 강석진)은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장을 비롯한 담당 주사 63명이 참석한 가운데 3시간에 걸쳐 상반기 주요 업무 83건에 대한 평가분석 보고회를 개최 하였다.
<거창군 업무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에 근거를 두고 실시된 이날 평가보고회를 위해서 군에서는 지난 상반기 동안 추진해 온 362건의 단위사업을 대상으로 7월초부터 부서별로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대책 등을 강구하는 등 자체 진단을 실시 해 왔으며 이 같은 1차 평가를 겨쳐 선별한 83건의 주요 과제에 대하여 집중적이고 심층적인 평가분석을 하는 자리가 되었다.
거창군의 자체평가 대상 업무를 살펴보면 부서별 핵심 단위 업무 212건, 군수 지시사항 104건, 군수 공약사업 46건 등 총 362건에 이르는 방대한 양이며, 배상규 기획감사실장은 총괄 보고를 통하여 212건의 핵심업무 가운데 완결 4건 정상추진 208건, 군수 지시사항 104건 중 완결 58건 정상추진 45건 보류 1건, 군수 공약사업 46건 중 완결 2건 정상추진 44건 등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평가보고회에서는 대부분의 업무가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으나 일부 사업에 있어서는 당초 계획보다 변경 또는 부분적으로 지연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잘 된 부분은 성과를 공유하면서 확산시켜 나가고 부진하거나 잘못된 점은 원인을 분석하여 고쳐 나가기로 하는 등 군정을 내실있게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는 전 공직자가 군민의 기대에 미칠수 있도록 좀 더 역동적으로 일해야겠다는 의욕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