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최찬미 CS강사의 ‘서경병원의 서비스를 디자인하라’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매년 1회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이루어지는 직원 친절마인드 교육으로 이번에는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지부장 이재원)의 도움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강의는 더 나은 환자응대 서비스를 위해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성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특히 강조하면서 친절서비스의 초점을 항상 환자의 눈높이에 맞추는 등 전 직원들이 고객지향적 친절서비스의 생활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서경병원은 이번 교육이 의료서비스 환경의 변화와 고객의 기대수준 증대로 보다 중요시되는 고객접점에서의 효과적인 고객응대를 위한 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서경병원 배영봉 이사장은 “앞으로 점차 직원 친절교육의 횟수를 늘여 환자 만족도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 친절도 향상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