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뉴스 브리핑 2018년 8월 28일 '
[2018-08-29]

 

거창뉴스

거창군약초산업협동조합 원기콜 사천휴게소서 상품출시 시음회 홍보활동 반응 좋아...원기콜은 거창군약초조합의 용역과제로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에서 개발한 건강음료다.

15년 1월 국립공원종복원기술원 생태학습장에서 태어난 수컷 지리산 반달곰 거창군과 김천시에 위치한 수도산 일대에 방사 새보금자리

거창군 9월부터 생후 6개월에서 12세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확대 실시 예정...생애 첫 접종 9월11일부터 1개월 간격 2회,접종 경력이 있는 어린이 10월 2일부터 1회만 접종

거창군 암의 치료률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율을 줄이기 위해 암을 조기 발견 하는 검진사업 하고 있다...보건소 관계자 9월에서 11월까지 남은 기간 적극 참여 당부

거창군공무워노조 홈페이지에 자유게시판 '어물전 망신 시키는 꼴뚜기'란 제목의 글에서 지역언론인들의 꼴불견 형태를 강하게 질타 하며 언론 본연의 역활에 충실 할 것을 주문 했다.


===========================================================


#간추린아침뉴스

◀️ 8월 28일 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을 경질하고 후임에 정경두 합동참모본부 의장을 임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육군 중심 문화를 탈피하고 국방 개혁을 이끌어 갈 적임자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정 의장이 국방부 장관에 임명되면 24년 만에 공군 출신 국방수장이 된다고 합니다. 

■'양승태 대법원'이 '박근혜 청와대'의 지시를 받고, 정부 반대 시위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되던 '박근혜 가면'의 제작·유통업자 처벌을 검토했다고 합니다. 대통령의 개인 문제에 관한 일까지 요청받아 처리 해줬다는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 사례입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특검팀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 일당이 공모해 작년 대선 국면에서 댓글 조작을 벌였다고 최종 판단했습니다. 다음 달 6일 첫 재판부터 특검과 김 지사 측 사이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됩니다.

■1년 2개월 만에 경질된 황수경 전 통계청장이 부실 통계 책임론을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자신은 통계가 정치적 도구가 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청와대 등 윗선의 말을 잘 들었던 편은 아니었다고 회고했습니다. 

■노령 인구가 급격하게 늘면서 자칫 기금이 고갈되면 과연 국민연금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있죠.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연금이 국가가 운영하는 공적노후 보장인 만큼 국가의 지급보장을 분명히해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중고시장의 몸집이 20조 원까지 커졌다고 합니다. 지난 2008년만 해도 4조 원대에 그쳤던 중고품 시장의 규모가 10년 만에 5배로 커져서 국내 편의점 시장 매출 규모와 비슷합니다. 문제는 중고품 시장이 커지면 신제품 수요가 줄어들어서 경제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겁니다.

■개강 직전, 방학 동안 하던 집 근처 아르바이트를 그만두는 대학생 알바생이 늘면서 업주들의 속앓이가 깊다고 합니다. 알바생이 갑자기 그만두는 탓에 일손 부족은 물론, 새 직원 채용과 교육에 따른 비용 손실이 커졌기 때문인이라고 합니다.

■직원들에게 상습적으로 욕설 등 폭언을 해 온 사실이 드러난 윤재승 대웅제약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웅제약 창업주의 셋째 아들인 윤재승 회장은 검사 출신으로, 지난 1995년 대웅제약 부회장으로 입사해 2014년 회장에 취임했습니다.

■검사와 국회의원을 차례로 지낸 함승희 전 강원랜드 사장의 3년치 법인카드 사용내역이 공개가 됐는데,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법인카드 사용 장소 대부분이 사귀고 있는 30대 여성이 살고 있는 곳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사적 유용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경기 지역 고등학교의 여자기숙사 몰카 사건과 관련해 해당 영상의 유포자, 그리고 소지자 수십 명이 경찰에 무더기로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해당 영상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음란물인 만큼 호기심에 자료를 내려받은 사람들도 강력하게 처벌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지난 25일 충북 옥천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네 모녀는 40대 가장 A씨에게 살해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A씨가 체육관을 운영하다 많은 빚을 지게 되자 가족을 살해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A씨에 대해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최근 2개월 새 경기 평택과 부천에서 비브리오패혈증 환자 3명이 발생해 2명이 숨졌습니다. 비브리오패혈증 균은 바닷물 온도가 18℃ 이상 상승하는 6월부터 9월에 주로 증식하고, 이 균에 오염된 어패류를 날로 먹거나 상처 난 피부가 오염된 바닷물에 닿을 때 감염됩니다.

■잇따르는 차량 화재와 관련해, BMW 측은 지난 6월에야 배기가스 재순환장치인 이른바 EGR 결함으로 불이 난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밝혔지만 실제로는 이미 2년 전부터 EGR이 화재 원인이라는 문제 제기가 있었고 BMW 측도 이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전체 18개 민자고속도로의 평균 통행료는 일반 고속도로보다 40% 넘게 비쌉니다. 정부 재정이 아닌 민간 자본이 투입된 민자고속도로들은 통행료가 비싸서 운전자들의 불만이 많은데요. 정부가 앞으로 민자고속도로 통행료를 일반 고속도로 수준으로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11곳인 서울 투기지역에 종로와 중구, 동대문, 동작구 등 4곳이 추가됐습니다. 경기도 광명, 하남은 투기과열지구로 새로 지정했습니다. 집값 안정을 위해 수도권 지역에 30만 호 이상의 신규 주택 공급도 추진합니다.

■대머리일수록, 귓불 주름이 많을수록, 눈꺼풀에 황색판종이 많을수록, 심장병 발병 위험이 높다는 연구가 있는데요. 이번엔 이마에 깊게 파인 주름이 또래보다 많으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오늘부터 이틀 동안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가 진행됩니다. 오늘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승차권을, 내일은 호남·전라·장항·중앙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승차권은 온라인에 70%, 역과 판매 대리점에 30%가 배정되며, 특히 올해 추석부터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명절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곤충 추출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과학적으로 처음 밝혀졌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향후 비알코올성 지방간 예방과 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기획'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
1894 (나들가게 43)~남 줄거 있나~   거창시사뉴스 2024-04-11
1893  (웃음)   거창시사뉴스 2024-02-22
1892 (붓가는 대로)설날의 뜻   거창시사뉴스 2024-02-22
1891  (웃음)   거창시사뉴스 2024-02-05
1890 한마디 410   거창시사뉴스 2023-12-21
1889  거창군, 제3회 경남평생학습대상(大賞) 2관왕 달성!   거창시사뉴스 2023-12-21
1888 (나들가게 36)~자기관리~   거창시사뉴스 2023-12-15
1887 (나들가게 34)   거창시사뉴스 2023-09-21
1886 나들가게33   거창시사뉴스 2023-09-07
1885  (웃음)   거창시사뉴스 2023-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