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훈단체장 초청 호국보훈의 달 설명회 개최'
[2019-05-30]

 

□ 경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김덕석)은 29일 오전 11시 진주동부보훈회관에서 조현일 상이군경회 진주시지회장 등 9개 보훈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6월 호국보훈의 달 행사 설명회를 가졌다.
□ 이번 설명회는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에 대한 설명 및 홍보, 행사 추진과 관련한 보훈단체와의 유기적 업무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 김덕석 지청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 계기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따뜻한 보훈을 실천하고 건전한 예우 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훈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 경남서부보훈지청에서는『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라는 6월 호국보훈의 달 슬로건 아래 「추모․선양」국민이 기억하는 행사, 「예우․감사」희생․헌신에 보답하는 행사, 「국민통합」국민과 함께하는 행사의 3가지 주제로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 주요 행사로는 6월 3일 진주중앙고교에서 진주중앙고교 재학생이 참여하는「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프리허그데이」를 시작으로 6일 진주시 충혼탑과 로데오거리에는 각각 「제31회 호국보훈백일장」과 「청소년 나라사랑 페스티벌」행사가, 11일에는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합천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테마파크의 다양한 세트와 포토죤을 활용한 독립․호국․민주 미션해결 프로그램「나에게 이로운 테마 나라사랑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 또한, 14일에는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100명의 학생이 참여하는「울려라, 나라사랑 골든벨」행사가 열리며, 22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는 국가유공자 시축, 공군교육사령부 의장대 공연 등이 포함된「경남FC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히어로데이」행사를, 29일 에나몰 중앙광장에는 독립․호국․민주 관련 버스킹, 비보잉, 태극기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으로 구성된 「보훈공감 에나콘서트」행사가 진행된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거창시사뉴스'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