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21년 서민자녀 교육지원카드 신청하세요!'
[2021-03-04]

 

1인당 10만 원 지원, 3월 31일까지 신청 가능

거창군은 2021년 초·중·고 서민자녀들의 학력향상을 위한 교육지원카드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경상남도교육지원카드 홈페이지(https://gnedu.kr)를 통해 신청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은 경남도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서민자녀들의 교육격차 해소 및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2015년부터 ‘여민동락카드’라는 이름으로 시행되었으나 올해부터는 ‘교육지원카드’로 명칭이 변경됐다.

신청 대상은 경남도 내 거주하는 기준 중위소득 70%(4인 가구 기준 월 소득 341만 원 정도)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으로서 1인당 연간 10만 원의 포인트가 적립된 교육지원카드가 지급된다.

지난해 수혜대상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 등 법정 저소득층 자격 보유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선정되어 소지하고 있는 카드로 즉시 사용 가능하며, 교육지원카드로는 학력향상에 필요한 도서구입과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본 사업은 서민자녀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으로써 전년에는 1,365명의 서민 자녀가 혜택을 봤으며, 올해도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거창시사뉴스'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