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사건 70주년 기념 KBS 열린음악회 유치확정에 따른 KBS 본사 방문'
[2021-03-18]

 

개최시기, 방법 등 세부추진계획 협의

거창군은 조정순 거창사건사업소장 등 4명이 지난 3월 초 KBS 열린음악회 유치확정에 따라 개최시기, 방법 등 협의를 위하여 지난 17일 한국방송공사 KBS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부터 행정안전부에서 본 행사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했으며, 아울러 KBS관계자와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하여 올해 거창군에서 KBS 열린음악회를 유치하게 됐다.

군과 KBS는 ‘거창사건 7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하반기에 개최하기로 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공연 대신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KBS 열린음악회는 전 국민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250여 개국 재외동포들이 즐겨 보고 있으며, 프로그램으로 거창사건 등을 홍보하고 평화와 인권의 가치를 되새기며 나아가 군민통합과 미래지향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KBS전국노래자랑은 거창에서 몇 차례 개최한 바 있으나, KBS 열린음악회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방송 프로그램으로 거창군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와 경상남도, 거창·산청·함양희생자유족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전체기사'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