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3無 농산물 인증날개 달고 전국으로!'
[2021-08-26]

 

3無농업 실천농가에 홍보 스티커 배부

거창군은 전국 최초로 농업 생태계 보전과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3無농업(無제초제, 無생장조정제, 無착색제) 실천농가의 현지조사를 통해 인증을 마치고 홍보 스티커를 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 3無농업 실천에 참여한 농가는 387 농가(사과 170, 벼 163, 딸기 27, 기타 27), 912ha로 지난해 대비 71% 면적이 증가했으며, 군은 ㎡당 50원, 최대 50만 원까지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군은 3無농업 실천을 위해 물관리가 중요한 논 시범포 3개소를 조성해 논물관리 기술을 지도하고, 3無농업 실천 농가를 대상으로 표찰을 설치하여 연 2회 현지점검을 추진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3無농업 실천사업으로 농업인 스스로가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국민이 건강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며, “3無 농산물을 군의 대표 농산물로 브랜드화 해서 학교와 공공급식에 우선 공급하고, 전국 택배,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은 지난 7월 3無농업 실천 농산물 브랜드 개발 용역을 완료하여 생산물에 대한 홍보용 스티커를 제작․배부했으며, 생산물은 3無 농산물 인증 스티커를 부착하고 전국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전체기사'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