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추석맞이 종합대책 수립 추진 '
[2021-09-14]

 

코로나19 예방 등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이 최우선!

거창군은 9월 18일 ∼ 9월 22일 추석 연휴기간 군민과 귀성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코로나19 대응 및 확산 방지 ▲재난·재해 대응 및 안전점검 강화 ▲비상응급의료체계 확립 ▲군민경제 및 생활 안정 ▲교통안전대책 추진 ▲주민생활 불편해소 등 8개 분야, 25개 세부대책을 수립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문화관광·종교시설 등에 대한 방역수칙 이행 여부를 철저히 점검하고, 비상대책 상황실 운영과 함께 선별진료소 및 비상방역 근무반을 편성하여 24시간 감염병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등 코로나19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와 지류형 거창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하고,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 쓰레기 처리 기동청소반을 가동해 연휴기간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추석연휴가 일상회복을 위한 중요한 고비인 만큼 가족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 ‘잠시 멈춤’ 운동에 동참하여 고향방문을 최대한 자제하고 개개인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이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행정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