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거창군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손으로 만드는 세상’ 진행'
[2022-07-28]

 

거창흥사단(대표 이응훈)은 2022년 거창군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관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6월 7일부부터 7월 27일까지 ‘손으로 만드는 세상’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손으로 만드는 세상’은 거창군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의 기회제공과 함께 자기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라탄공예와 가죽공예 2개 과정을 개설하였으며 각 과정별로 8주차로 진행하였다.

라탄공예 과정은 등나무 줄기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드는 공예로 등나무 줄기의 탄성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우리 생활에 필요한 티코스터, 채반, 컵홀더, 전등갓, 원형 토드가방 만들기 등 생활 소품을 만들었으며, 가죽공예는 가죽의 기본 성질 및 도구에 대한 이론 수업과 함께 직접 가죽 재단 및 커팅, 각인 찍기, 염색하기, 바느질 구멍 뚫기 등 다양한 기법을 직접 배우면서 가죽 키링, 카드 지갑, 사각 파우치, 클러치백 등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들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지인의 소개로 수업에 참여했는데 처음에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내가 만든 게 작품이 되는 걸 보니 너무 뿌듯함을 느낀다며 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흥사단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취미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하나씩 완성해가며 성취감도 가질 수 있어 수강생들 모두가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었다”라고 전했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