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추석 맞아 따뜻하고 훈훈한 위문 '
[2022-09-07]

 

거창군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5일부터 8일까지를 위문기간으로 정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등을 대상으로 위문을 실시했다.

거창군은 이번 위문기간에 어려운 군민 2,852세대, 사회복지시설 11개소, 한센인 정착마을 2개소와 보훈가족 1,313세대 등에 총 1억2,096만5000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해 모두가 다 함께 즐거움과 행복을 나누는 추석명절 분위기를 조성했다.

구인모 군수는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혼자 어렵게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과, 젊은 시절을 도시에서 살다가 10여 년 전 부부가 함께 귀향한 노부부를 위문하여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작은학교 살리기 설명회’를 통해 귀촌을 결심하고 2020년 11월에 가북면으로 전입한 8남매 다자녀 가구를 방문해 귀촌생활에 대해 담소를 나누며 8남매가 거창군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지지와 격려를 보내는 시간을 가졌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추석을 맞이해 군민에게 정을 나누니 마음이 더 풍요로워지는 것 같다”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종하 부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은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감염에 취약한 사회복지시설 등에 위문품을 택배를 이용해 전달하고 직접 전화로 위문하는 등 비대면 위문을 실시해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