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경주 탐사에 나서'
[2023-05-08]

 

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을 통한 자기성장 기회 가져

거창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거창흥사단 운영)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청소년성취포상제(국제형 동장, 자기도전 금·은장)에 참여하는 10명의 청소년들이 ‘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에 나섰다고 전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봉사활동 등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다.

국제형은 만 14~24세, 자기도전은 만 7~13세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활동을 통해 목표달성 시 동장, 은장, 금장 포상을 받게 된다.

이번 탐험활동은 ‘신라는 경주 탐사, 신나는 탐험활동’을 주제로 1일차에는 △불국사·석굴암의 불교 미술 탐사 △대릉원에 출토한 보물 알기 △동궁과 월지의 전통 건축 요소 찾기를 진행했다.

2일차에는 △경주국립박물관에서 신라의 보물 찾기 △경주역사유적지구에서 신라 건국 설화와 신라 문화유산 탐사 △교동, 월정교, 최씨 고택의 교훈알기 등 자체 제작한 경주 역사 탐사 워크북을 바탕으로 천년에 걸친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탐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역사책에서만 보던 신라의 문화재와 문화 유적지를 탐사하니 문화유산의 웅장함과 역사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배움이 있는 활동이 되도록 경주 역사 탐사 워크북을 만들어 주신 선생님과 팀워크가 좋았던 포상제 친구들에게 고맙다”라고 밝혔다.

 

 

     
 

 

참 여 자 내     용 점    수

본 기사에 대한 나의 생각 쓰기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

참여자 ☞ 이름 :   비밀번호 :   점수(본기사) :
자동등록방지
내   용 ☞
                
No '������'와 관련된 최신 기사 기자 날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