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시사>제 9회 거창군사이버농원 “거창딸기 녹색체험 이벤트”개최

작성일: 2005-03-14

기사 이미지
문화와 체험이 함께하는 시간속으로의 여행
거창군(군수 강석진)과 거창군사이버농원(위원장 신주범)에서는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문화와 체험이 함께하는 시간속으로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 9회 거창군사이버농원『거창 딸기 녹색체험 이벤트』를 거창군 가조면 온천지구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이벤트 개최지인 거창군 가조면은 의상봉, 장군봉, 미녀봉등의 명산이 있고, 전국최고의 알카리수질(ph9.7~10)을 자랑하는 가조온천이 있어 평상시에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특히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딸기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하고 있어 딸기맛이 타지역에 비해 휠씬 달고 맛있다.
거창딸기한마당무대는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딸기를 이용하여 거창딸기 맛보기, 딸기정량담기, 딸기빨리먹기, 딸기퀴즈대회 등이 열리고 딸기쨈과 딸기주스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음체험코너도 준비되어 있으며 딸기를 이용한 각종 퓨전요리도 전시된다.
또한 하얀비닐하우스에서 직접 딸기를 따서 맛도 보고 500g 1상자를 가져 갈 수도 있다.
또한 거창딸기 이벤트와 더불어 각종 테마가 있는 녹색체험행사도 같이 진행한다. 녹색체험이란 자연과 생명과 번영을 뜻하는 ‘녹색’과 직접 경험을 표현하는 ‘체험’의 합성어로 자연체험, 문화체험, 관광체험, 농사체험 등 자연을 주제로 펼쳐지는 체험을 ‘녹색체험’으로 총칭한다.
이번 행사에 펼쳐지는 녹색체험이벤트 행사로는 천연염색, 솟대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팬시바클에 추억만들기, 생활도자기 만들기, 양초공예, 탁본, 각종민속놀이, 재래시장 재현, 짚공예전시 및 체험, 뻥튀기, 향토특색음식점, 소달구지 타기, 떡메치기, 즐거운 순간을 영원히 기록할 수 있는 팬시바클에 추억만들기 등의 체험이 펼쳐진다.
이번 이벤트에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도 진행된다.
19일에는 전국민속예술축제대통령상을 받은 거창일소리공연, PSB유랑극단의 노래자랑 및 불꽃놀이 등이 진행된다.
20일에는 마술쇼, 마당극, 문화제노래자랑 등의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면 기념목걸이, 거창딸기 1상자(500g), 중식(장터국밥), 온천이용권 등이 제공되며, 사이버농원 및 가조 가북 3.1문화제에서 준비한 각종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직접 만든 것은 가져 갈 수도 있다.
거창딸기와 함께하는 녹색체험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거창군사이버농원 홈페이지(www.farm.go.kr)에 회원으로 등록한 후 참가신청을 하거나 055-945-1551으로 전화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당 10,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