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학교자체해결제 연수 개최

작성일: 2019-08-29

기사 이미지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8월 28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거창나래학교 학교폭력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학교자체해결제 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장 이정현은 학교폭력담당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교현장에서 9.1.부로 학교자체해결제가 시행됨에 따라 학교폭력담당자 및 관리자의 역할 및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설명하고, 학교현장에서 지속적인 폭력을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하여 선생님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사로 나선 거창여자중학교 박유환 선생님은 학교자체해결제 시행을 위한 ‘학교폭력담당자 및 관리자 연수’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학교자체해결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학교장의 자체해결 사안처리 가이드북 일부 개정에 대하여 법률적 조항들을 예를 들어 세세하게 설명하였다.

한편 연수회에 참석한 학교폭력담당 선생님들은 학교자체해결제 시행을 위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연수를 듣고, 새롭게 개정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절차를 이해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2020.3.1.일부로 ‘자치위원회’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면서 ‘심의위원회’로 운영됨에 따라 앞으로도 학교와 지원청간 긴밀한 협조 체제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