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발대식 및 캠페인, 거리전 실시

작성일: 2005-05-30

기사 이미지
민간보육시설인 은진어린이집(원장 조석현)에서는 지난 5. 25(수) 07:50~09:10까지 거창읍 로타리에서 은진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 27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교통안전 발대식과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아동들은 리틀 교통경찰복을 입고 부모님과 함께 1,2조는 로타리, 3,4조는 1교다리, 5,6조는 법원사거리에서 교통아저씨들의 도움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1시간 동안 벌였다.
오전 9시에 로타리에서는 이준화 부군수와 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실시하였으며, 이준화 부군수는 “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무엇보다 순수하고 깨끗하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시기이므로 생활속에서 교통안전과 질서를 배우고 느끼면서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어린이들의 모범이 되고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고, 교통안전구호 외침과 교통안전에 관한 노래를 부르면서 교통질서는 우리가 먼저 실천하자고 다지는 발대식을 마쳤다.
또한 지난 5. 23~ 5. 29일까지 일주일간 로타리에서 경찰서 앞까지 교통안전과 교통질서를 위해 거리에서 고사리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전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여 가정의 달을 맞아 교통안전의 경각심과 교통질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