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공유냉장고’에 따뜻한 마음 전해
작성일: 2025-07-31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두유 30박스 기탁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류현복, 정기석)는 지난 28일 한국자유총연맹 거창읍위원회 옥재범 회장과 전치우 부회장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받은 지원금을 뜻깊게 사용하고자 두유 30박스를 구매하여 ‘찾아가는 나눔곳간’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취지에 맞게 지역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함으로써 소상공인을 돕는 동시에, 구입한 물품을 지역의 나눔 실천으로 연결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거창읍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찾아가는 나눔곳간’ 공유냉장고는 주민과 단체가 기부한 식료품 등을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지역 나눔 창구이다. 이번 두유 기탁은 무더운 여름철 취약계층의 건강을 챙기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옥재범 회장과 전치우 부회장은 “민생지원금은 국민을 위한 예산인 만큼,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제대로 쓰여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봉사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류현복·정기석 공동위원장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지원금이 이렇게 다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져 더욱 뜻깊다”라며 “거창읍에서도 공유냉장고가 단순한 기부를 넘어, 공동체 정신을 확산시키는 소중한 플랫폼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