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그린세상, 희망 거창 Let's together”
작성일: 2009-07-13
여성주간 기념행사 및 명사초청 강연 개최
거창군에서는 지난 7일 거창전문대학 대강당에서 「여성이 그린세상, 희망거창 Let's together」이라는 슬로건 아래 거창군 여성단체 및 외국인여성, 일반여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실시한 여성주간행사는 1, 2,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 기념식에는 개회를 시작으로 여성발전유공자 8명(여성자원봉사회 서옥남 외 7명)표창과 대회사(여성단체협의회장 이정숙), 격려사(군수), 축사(이현영 군의장) 등, 녹색생활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We Green 실천결의문 낭독을 하였으며, 2부는 여성주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이주여성(이소리 외 5인)들이 준비한 가요댄스와 거창에 유일하게 구성되어 있는 예인여성밴드의 ‘만약에’ 등 4곡의 연주가 있었다. 3부에는 방송인이자 여성학자인 오한숙희 명사를 초빙하여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양동인 군수는 “보다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군정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거창군민이 다함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여성지도자들이 큰 힘이 되어 주실 것과 여성 모두의 가능성을 함께 모색하고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와 당부를 아끼지 않았다.
여성주간 행사는 여성발전기본법에 7. 1~7. 7일까지 1주간을 여성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이번에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여 여성주간의 의의를 널리 알리고, 녹색생활문화 확산의 중요성과 남녀평등의 촉진, 여성발전 등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