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방지법 5주년 즈음하여 홍보 캠페인 실시
작성일: 2009-10-19
3대여성폭력근절 및 녹색생활문화확산·정착, 성폭력 등 사회문제 경각심 일깨우다
거창군 주최, 거창 성가족상담소(소장 최윤정), 거창여성단체협의회 합동주관으로 지난 16일 읍 로터리에서 60여명의 아동·여성인권지역연대 회원과 여성단체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매매방지법 5주년을 즈음하여 각종사업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읍 로터리에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여성 3대 폭력근절사업 홍보, 녹색생활문화 확산·정착, 자원봉사센터 및 여성취업관련 각종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여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각종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그리고 행사에 참여한 60여명의 회원들이 플랜카드, 어깨띠, 피켓을 들고 시가지를 돌면서 홍보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에 나섰다.
시가지 행진코스는 로터리를 시작으로 군농협지부, 하루방제과점, 중앙교, 거창교, 로터리까지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주민들에게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각 단체별로 시가지 지정장소에 분산 투입되어 숙박업소,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근절운동을 벌였다.
이 홍보활동을 통해 폭력이 없는 세상, 여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건전하고 아름다운 밝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군민의식과 생활양식을 변화시키는 체계적인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