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우’ 전국 명품 브랜드로 우뚝
작성일: 2009-11-17
230개 브랜드중 전국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
거창군에서 야심차게 추진한 애우 전국 명품 육성이 전국의 우수축산물브랜드 심의에서 농식품부와 소비자시민단체의 탁월한 평가를 받아 전국 230개 한우브랜드중 24개를 선정하는 우수축산물 브랜드에 『애우』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간 거창군에서는 애우 명품육성을 위해 순수 군비로 애우생산기반조성을 차질없이 지원하여 왔으며, 서북부한우클러스터사업을 주관하여 한.미 FTA 대비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농가의 안정적인 사육기반을 유지하여 왔다.
특히 한우협회(지부장 최창열) 전회원이 혼연일치가 되어 철저한 사양관리와 안전하고 위생적인 고급육을 생산하고 생산에서 판매까지 우수브랜드 요건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왔으며 무항생제 인증, 대도시 애우브랜드 전문 유통망 확보와애우 1천만원대 탄생으로 애우 농가에게 사기와 자긍심을 고취시켜 왔으며, 거창축협(조합장 민미현)에서는 오늘의 우수브랜드 선정이 있기까지 전문인력을 파견하고 초음파 진단, 애우 전문점 운영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왔다.
우수브랜드 인증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전국소비자시민단체와 관련 기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로 1차 서류심사에서 통과하고 2차 현장평가에서 소비자시민단체 대표등 심사위원이 현장을 평가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한편, 3차 현장평가에서도 고품질, 브랜드관리, 위생안정성, 브랜드 홍보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 종 11월 13일 심의에서 전국 230개 한우브랜드중 24개를 선정하는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수상은 다음달 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농식품부와 전국 소비자 시민단체에서 수상을 받게될 예정이다.
특히 신성범 국회의원은 농림수산위원회에서 활약하면서 축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고급육생산과 우수브랜드 인증으로 생각하여 1차 심사시에서 거창에 직접 방문 심사를 받는 자리에서 많은 격려와 위로를 하였으며 서북부경남 한우클러스터 사업 선정등 애우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이 오기까지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원들의 애우 생산기반지원도 한몫을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