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 보건소와 함께

작성일: 2011-05-26

모유수유교육 및 산욕기 관리를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저출산 시대, 극복의 일환으로 임산부들의 건강관리와 영유아 건강관리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고 산모신생아 도우미 파견기관인 ‘참사랑어머니회’ 소장을 초빙하여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임산부 건강교실은 보건소 1층 건강증진실에서 모유수유의 올바른 방법 및 자세, 신생아 관리, 산욕기 관리 등의 내용으로 6월 한달 동안,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3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모유수유는 영양학적, 면역학적 그리고 정서적으로 가장 완벽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대부분의 예비 엄마들이 모유수유를 하려 하지만, 과연 모유수유는 언제까지 하는 것이 좋으며 모유수유의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하고 있고 모든 여성에게서 똑같이 모유가 잘 생성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예비 엄마들이 실제로 모유수유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출산의 힘든 터널을 지나온 산모들은 또 한번의 힘든 육아에 봉착하게 되는데 이번 산모교실을 통하여 모유수유의 중요성 및 신생아 돌보기와 산욕기 관리에 대한 모든 궁금증이 해소되어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가 함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상자로는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가임기 여성부터 출산을 기다리는 예비 엄마까지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모자보건실(☎940-8363)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기 바라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