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12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선정
작성일: 2012-02-02
- 승강기 전문기술 인력양성 국비무료 교육생 모집 60명 -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12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2월 1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진주지청과 사업비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지역의 자치단체 주도로 비영리단체(또는 법인)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주민의 일자리창출, 고용촉진, 능력개발 등을 추구하는 특화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거창군과 한국승강기대학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승강기 현장전문기술 인력양성 및 자원구축』을 위한 지역특화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차년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4천3백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최근 고층용 승강기의 설치가 늘어나면서 고층용 승강기의 설치기술자 육성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승강기 강국으로 연간 3조원 규모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연간 승강기 신규설치 순위가 세계 3위며 누적 설치대수도 세계 8위로, 이러한 승강기 산업규모 유지를 위해 현장에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사업 시행으로 승강기제조기업, 보수기업, 부품생산기계관련기업, 검사기관 및 인증기관 등과의 연계를 통한 양질의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으로 거창일반산업단지에 입주계약을 체결한 승강기 관련 산업 22개 선도업체의 인력난 해소 및 거창승강기산업밸리 조성에 따른 필요 인력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공무원에 따르면 확보된 국비에 거창군 매칭사업비 및 한국승강기대학 자부담 등 1억7천여만원으로 컨소시엄 기관인 한국승강기대학 산학협력단에서 30명씩 2기로 나눠 60명의 무료교육생을 모집 시행하고 1기는 2~4월에 모집해 5~6월에 교육하고 2기는 5~7월에 모집해 8~9월에 교육해 취업알선을 해주는 맞춤형 승강기 전문기술 인력양성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한국승강기대학 산학협력단 연락처 : 055-949-2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