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전문대학 평생교육원 무료 이혈맛사지봉사 실시

작성일: 2004-08-24

기사 이미지
거창전문대학(학장 이수흠)평생교육원 이혈봉사단 70여명의 봉사자들이 지난 8월 12일~13일 거창군민과 위천 수승대 피서객·국제연극제 관람객 등 2천여명에게 무료 이혈맛사지봉사를 실시하였다.
8월 12일 거창읍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거창읍민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필두로 13일 주상면 외 10개면사무소에서 각 면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군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2일, 13일 동안 거창군 수승대에서 거창국제연극제관람객들을 상대로 이혈맛사지봉사를 실시하여 많은 외지인들에게 지역주민을 생각하는 거창군을 알리는 데 기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중 이혈건강요법학회(회장:이현중)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평생교육원이혈봉사단은 거창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이혈건강요법 강좌 수료생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으로 지난해 10월에도 거창군 마리면과 가북면에서 이혈봉사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현재 거창읍내 78개 경로당 1천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이혈맛사지 서비스사업」이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이혈마사지란 귀의 모양과 상태로 건강과 성격을 파악하고 귀 마사지와 기석 부착 등을 통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건강비법으로, 거창전문대학 평생교육원에서 강좌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