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여중, 선배 초청 강연회 개최
작성일: 2012-07-26
혜성여자중학교(교장 이형구)는 지난 7월 17일 본교 출신의 초청강연이 영훈관에서 열렸다.
이날 초청강사는 혜성여중 15회 졸업생으로 경북대학교 예술대학교 음악학과 교수이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New england conservatory of music 석사,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stony brook 연주학 박사. 동아콩쿨 1위, 뉴 잉글랜드 음악원 최우수 연주자 선발 콩쿨 1위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오페라 마술피리, 사랑의 묘약, 라보엠, 피가로의 결혼에도 주연을 맡은 뛰어난 연주자로 활동한 바 있다.
이날 강연은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Lascia ch'io pianga(울게하소서), 루이지 아르디떼의 IL BACIO(입맞춤) 2곡과 한국가곡 김동진 작곡의 목련화 등 멋진 가곡과 아리아로 소름끼치게 아름다운 노래 선물로 시작되었다.
한국 가곡의 가사의 아름다움과 음악인으로서 자신의 살아온 삶의 역정을 통해서 거창이라는 지역의 한계를 뛰어넘어 용기와 도전 정신,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꿈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을 하며 새로운 목표에 도달하는 날 다시 한번 더 이 강단에 설 것을 약속했다.
이 날 강연은 ‘혜성여중을 빛 낸 훌륭한 선배님들’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혜성여중(교장 이형구)은 훌륭한 선배를 모시는 강연회를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