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림욕과 함께하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자조모임 운영
작성일: 2012-08-30
- 고혈압.당뇨병을 잘 관리하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고혈압.당뇨병을 잘 관리하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는 슬로건 아래,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질환으로 알려진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삼림욕과 함께하는 고혈압.당뇨병 환자 자조모임’ 을 운영한다.
기 접수자 중 최종 선정된 60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 40명에게 지난 23일 사업설명회를 겸한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금원산 자연휴양림에서 9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총 12회 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림욕과 함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식이, 운동, 스트레스 관리, 질병관리 교육, 인지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관리능력 향상 및 합병증을 조기예방.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환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만성질환을 가진 대상자들이 삼림욕을 통해 피톤치드를 마시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장과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살균작용도 이루어져 면연력을 강화시켜 질병관리에 도움을 주며, 11월 말 자조모임 종료 후 혈압, 혈당, 체성분 재측정을 통해 사업실시 전후 수치변화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비교.분석한다.
상기 자조모임 운영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940 - 83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