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작성일: 2012-10-18
-생활 속 나의 작은 실천 탄소포인트제-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가정·상업 등의 전기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발급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프로그램인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이달 말일까지 지급한다.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는 참여시점으로부터 과거 2년간 같은 월 사용량의 평균값을 기준사용량으로 정하여 반기별로 전기 감축율별 포인트를 정액부여 하며, 거창시장사랑 상품권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하고 있다.
그린카드란 신용카드의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여 에너지 절약, 녹색제품 구매 등 녹색생활 실천 시 정부, 지자체, 기업 등에서 포인트를 지급하여 국민의 친환경 생활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농협이나 경남은행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reencard.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그린카드만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센티브는 상반기(2012.1.1∼6.30)분으로 총 457세대가 절감하여 그 중 435세대에는 744만원 상당의 거창시장사랑 상품권이 지급되며, 그린카드를 소지한 22세대에는 38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생활 속 나의 작은 실천인 탄소포인트제에 전 군민이 자발적으로 동참할 것”을 당부했으며, 참여방법은 인터넷 신청(http://www.cpoint.or.kr)이나 읍․면사무소에 서면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