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문화원, 2013년도 정기총회 개최
작성일: 2013-03-13
거창문화원(원장 정주환)은 지난 3월 12일 문화원 상살미홀에서 회원 346명(위임자 포함)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1부 개회식에서는 개회선언, 군민의식 구호제창, 국민의례, 이종천 부원장의 문화비전 선언에 이어 정주환 문화원장의 인사말씀과 백신종 도의원의 축사, 변현성 도의원외 거창군의회 의원 등의 내빈소개가 있었다.
2부 총회에서는 이상영 감사의 2012년도 감사보고와 기관 및 사업운영 실적보고에 이어 부의안건으로 2012년도 사업운영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2013년도 사업운영계획(안) 및 세입세출예산(안) 승인의 건 등의 의안을 원안대로 승인하였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문화원에 대한 깊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고,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는 거창의 명산, 거창읍지,거창문화 17호 등 문화원 발간도서를 배부하였다.
이날 정기총회를 개최한 거창문화원은 지역문화의 진흥을 위한 향토문화사업의 발굴과 전승, 문화복지 확산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방문화원진흥법(제4조)에 의거 시․군․구별로 문광부장관(도지사)의 설립인가를 받은 특별공공법인으로 평소 거창지역의 문화자원 계발ㆍ보존ㆍ활용사업, 지역문화(향토사료)의 발굴ㆍ조사ㆍ연구사업, 전통민속문화보존사업, 국ㆍ내외 문화교류 활동, 지역문화행사, 다문화가족학습지원사업, 문화예술교육(평생학습)사업 등 다양한 문화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