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해양구조협회 거창구조대 신성규 대장 취임.
작성일: 2013-04-11
지난 7일(일) 사)한국해양구조협회 거창구조대(대장 신성규)에서는 2013년도 제 3대 대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거창구조대 대원 100여명과 사)한국해양구조협회 조 명 래 단장을 비롯한 이홍기 거창군수, 김재근 산업건설 위원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종합 실내 체육관에서 있었다.
신성규 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휴가철 우리지역을 찾는 행락객들에게 안전한 이미지를 심어주어 매년 믿고 다시 찾을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수승대 관광지를 비롯한 여름철 위험지역 23개소 안전로프 설치작업. 건계정 유원지 인명구조요원 배치사업. 시민 수상안전요원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한 인명구조교육과 수중정화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순수한 봉사단체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홍기 거창군수는 축사를 통해 행정안전부로부터 물놀이 우수기관으로 거창군이 선정된 것은 거창 구조대의 노력이 아주 중요했다고 대원들에게 격려와 앞으로도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현재 사)한국해양구조협회 거창 구조대는 대통령상 1회, 행정안전부장관상 1회,소방방재청장상 1회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갖고 있으며 회원은 59명으로 각종 수상안전 자격을 갖춘 우수한 인력들이 포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