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착한가격 모범업소 모집
작성일: 2013-04-19
- 가격이 저렴하고 깨끗한 업소를 찾습니다 -
거창군은 물가안정대책의 효율적 추진과 분위기 확산을 위해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3일까지 ‘착한가격 모범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 모범업소’ 모집은 행정안전부의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 방안에 따라 각종 원자재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 물가안정에 동참한 모범업소에 대해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한 것이다.
현재 거창군에는 16개의 착한가격 업소가 영업 중에 있으며, 신청대상은 음식점을 비롯한 이·미용, 목욕, 세탁 등 개인서비스 업종이다.
업소선정은 지역 평균가격 미만 등 가격기준을 중심으로 ▲종사자 친절도 및 영업장 청결도 ▲옥외가격 표시 및 원산지 표시제 이행 여부 ▲기타 지자체 시책 이행여부에 따라 현지실사를 거쳐 선정한다.
특히, 이번에는 영업장의 위생 상태를 보다 엄격하게 점검하여 가격이 저렴하면서 깨끗한 곳을 착한가격 업소로 지정할 예정이다.
다만,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영업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및 전국단위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이번 착한가격 모범업소 선정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업소에는 표찰 부착, 위생용품 지원, 홈페이지를 통한 업체 홍보와 대출금리 수수료 인하 등 행정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착한가격 모범업소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음을 갖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도 힘쓰는 등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유도할 방침”이라며 사회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착한가격 모범업소 신청은 거창군청 경제과(☎940-337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