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거창군 승강기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작성일: 2013-06-20
- 동양메닉스 등 8개 승강기 업체 89여명 채용 -
거창군은 거창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어 승강기관련 업체가 입주함에 따라 적기에 인력을 공급하고자 오는 6월 2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승강기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석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의 견실한 업체로 동양메닉스, 모든엘리베이터, 서광, 메이저텍, 스타리프트, 엔이테크, 금산산기, 오코 8개 업체이며, 모집분야는 용접, 조립, 생산, 판금, 관리 등 총 89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청년, 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채용박람회장을 방문할 수 있으며 면접 후 현장에서 취업도 할 수 있다. 또한, 방문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취업 시에는 거창시장상품권 5만원 상당을 제공하여 취업을 축하해 줄 예정이다.
군은 관내 구직자 외에도 출향인사들도 고향으로 귀향하여 고향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번 행사는 승강기산업 메카로서 거창군 위상을 다지고 군민과 출향인사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이며, 후원기관으로는 경남도와 고용노동부 진주고용센터에서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구인구직난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구직자들의 직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 현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눈높이를 조정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이번 채용박람회를 계기로 일자리 창출에 일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