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SNS 기자단 발대식 가져
작성일: 2013-07-04
1년간 거창관광, 농특산물 온라인 홍보 리더로 활동
거창군은 지난 2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활용해 거창의 관광, 맛집, 농특산물, 민박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를 돕고 군민과 향우간 온라인 소통을 담당할 기자단 35명이 모여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4회 거창군 구석구석 블로그 기자단 12명, 제1회 거창군 SNS 스토리텔러 6명, 제2회 거창군 직원 SNS 기자단 17명이 위촉장을 받았으며, 지난 한 해의 활동실적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선발된 기자단은 2013년 7월부터 2014년 6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제4회 거창군 구석구석 블로그 기자단은 ‘거창군 공식 블로그’에서, 제1회 거창군 SNS 스토리텔러는 ‘페이스북 거창사랑 그룹과 거창군 페이지’, 그리고 제2회 거창군 직원 SNS 기자단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활동한다.
특히, 거창군민과 거창향우간 온라인 소통창구인 페이스북 ‘거창사랑’ 그룹에서 이미 3천여명이 소통하고 있는 점은 주목할 만한 일이다.
이홍기 군수는 이날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3년간 기자단이 운영되면서 1,700여건의 콘텐츠가 포털에서 검색되고 있다. 거창의 관광과 농특산물 홍보에 큰 기여를 한 기자단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1년 동안도 거창군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그동안의 기자단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지난 연말에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대상 특별상’과 ‘제4회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