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병원, ‘환자응대 친절 서비스’ 교육 실시
작성일: 2013-09-12
의료법인 아림의료재단 서경병원(이사장 배영봉)은 지난 9일 한마음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환자응대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최찬미 CS강사의 ‘서경병원의 서비스를 디자인하라’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매년 1회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이루어지는 직원 친절마인드 교육으로 이번에는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지부장 이재원)의 도움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강의는 더 나은 환자응대 서비스를 위해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성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특히 강조하면서 친절서비스의 초점을 항상 환자의 눈높이에 맞추는 등 전 직원들이 고객지향적 친절서비스의 생활화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서경병원은 이번 교육이 의료서비스 환경의 변화와 고객의 기대수준 증대로 보다 중요시되는 고객접점에서의 효과적인 고객응대를 위한 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서경병원 배영봉 이사장은 “앞으로 점차 직원 친절교육의 횟수를 늘여 환자 만족도 향상과 함께 지역사회 친절도 향상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