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문화원 제3차 이사회의 개최
작성일: 2014-08-21
거창문화원(원장 이종천)은 18일 오전 원내 회의실에서 30여명의 이사들의 참석한 가운데 2014 제3차 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의에서는 2014상반기 사업실적 보고, 2014하반기 사업계획 보고에 이어 부의안건으로 거창문화원 부설 향토사연구소 설립(안) 승인의 건, 2014 제1차 사업운영 추경예산(안) 승인의 건, 해외문화탐방 실시계획(안) 승인의 건을 처리했다.
거창문화원의 2차 이사회의 후 상반기 사업으로는 제9회 거창단오제 개최, 제9회 거창여성문화제를 개최를 비롯한 각종 부대사업으로, 그동안의 추진결과를 보고했다.
올해 하반기 사업계획으로는 하반기 문화유적 답사, 21세기 행복거창 아카데미 연속 추진, 거창문화 발간, 거창한마당 축제 참가, 거창역사 출발 동서남북 퀴즈대회,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행사, 경남어르신 농악대회 참가, 경남실버가요제 참가, 2014권역별 어르신 문화축제 참가, 경남도지사배 경상도 사투리 말하기대회 참가, 노인복합 문화관 종합발표회, 향토사료조사 사업, 향토사 책자발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의안건으로 거창문화원 부설 향토사연구소 설립(안) 승인의 건을 상정, 원안대로 처리했다.
거창문화원 부설 향토사연구소는 향후 거창지역을 비롯한 역사적으로 관련한 인근지역에 대한 역사와 문화를 발굴 연구해 성과를 출판 보급, 거창군민의 애향의식과 향토이해를 증진하는 일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