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조면 주민자치센터 개소

작성일: 2004-12-06

기사 이미지
거창가조면 주민자치센터 개소군(군수 강석진)에서는 지난 11월 30일 오전 11시에 강석진군수, 군의원, 주민자치위원, 각급 기관,단체장, 마을주민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조면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을 거행 하였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식전행사로 가조노인회원(회장 정영배)들이 노인건강체조시범공연을 하고, 이어 가조여성의용 소방대원들의 풍물놀이 기념공연이 이었다.
강석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초 현대식 시설로 거듭난 주민자치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 시설은 면민들을 위한 시설로서 주민자치 활동의 장,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내 집과 같이 잘 활용해 주기를 부탁했다.
가조면 주민자치센터는 270백만원의 예산(국비 45, 도비 27.5, 군비 197.5)으로 지난 8월에 착공하여 11월 20일 완공되었으며, 면사무소, 복지회관등 413평에 주민휴게소, 인터넷방, 건강증진실, 공부방 및 독서실, 경로당등 초 현대식 시설로 리모델링하여 면민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치 되었으며, 본 공사에 공로가 많은 지역개발과 조현보(건축기사보)씨가 자치위원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거창군에서는 올해 3개소의 주민자치센터를 개소 함으로서 모두 5개소의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내년에도 2개소의 주민자치센터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