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공공기관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작성일: 2015-09-16
-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및 가정폭력 없는 직장 분위기 조성 -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지난) 16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군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 공공기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및 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간제 근로자 및 사회복무요원까지 포함한 군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오전, 오후 2회로 나누어 실시했다.
오전은 여성가족부 위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인 이현선 창녕 성·건강가정상담소장이, 오후에는 경상대학교 교육연구원 원장을 맡고 있는 김대군 윤리교육과 교수를 초빙하여 4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성인식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면서 남녀직원 상호간에 인격을 존중하면서 활기찬 직장문화를 만들고, 나아가 공직자들이 우리사회 내 건강한 가정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바른 성문화 정착을 위해 공공기관이 먼저 관심을 기울여야 된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공공기관 4대 폭력예방교육은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폭력내용별 1시간이상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안전한 파수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