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도로명주소(새우편번호) 홍보 이벤트 성료

작성일: 2015-10-07

기사 이미지
- 거창한마당 축제 기간동안 1,300여명 참여 홍보 효과 만점! -

거창군은 도로명주소와 다섯자리 새 우편번호의 조기 정착을 위해 지난 한마당대축제 기간 중 거창평생학습축제에 참가하여 “도로명주소(새우편번호) 쓰기 체험 홍보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날 이벤트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도로명 주소 홍보물품(물병, 시장바구니, 무릎덮개)과 지도, 리플렛을 함께 배부하여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 실시한 “도로명주소(새우편번호) 홍보 이벤트”는 우리집 도로명주소와 새우편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한 응모권을 행사가 끝난 후 추첨하여 40명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우편으로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군민뿐만 아니라 외국인, 다문화가정, 타지 관광객들도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 3일간 1,300여명이 참여했다.

거창군은 도로명주소 시행 1년 9개월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고령자, 어린이들이 우리집 도로명주소를 모르는 경우가 있어 현장 지도 검색을 통해 찾아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올해 8월부터 시행된 다섯자리 새 우편번호의 조기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홍보 이벤트 추첨은 10월 5일 민원봉사과장 외 6명이 참여하여 공정하게 진행되었으며, 도로명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한 응모권에 한해서 대상자를 선정 온누리상품권(2만원)을 등기우편으로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