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재능을 키우는 위천 학예발표 한마당 개최

작성일: 2015-11-25

기사 이미지
-위천초,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2015학년도 학예발표회 실시

위천초등학교(교장 박상훈)는 11월 20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본교 체육관에서 2015학년도 학예발표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교육과정 내 전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발표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교육 공동체 문화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느끼고자 실시되었다.
1학년 학생들의 인사말로 시작된 공연은 뮤지컬, 낭송, 합창, 합주, 장구춤, 소고춤, 리코더 중주, K-POP댄스, 학부모 노래, 풍물놀이 등 11개의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전교생 모두가 각자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에 참여 하여 그 동안 배워온 소질을 펼쳐 보이는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뮤지컬의 왕비 역할을 한 3학년 학생은 ‘학예회 발표하기 전에 정말 대사 외우는 것과 연기 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몇 달 동안 연습하였던 뮤지컬을 엄마, 아빠께 보여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 이런 뮤지컬과 같은 활동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 날 학부모를 비롯하여 이웃 주민들과 지역 관계자를 포함해 11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애정 어린 마음으로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이러한 자리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외부에 알리며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를 점검 해 볼 수 있었다. 또한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