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15년 도로명주소 업무추진 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2015-12-23
안정적인 주소정착을 위한 노력의 결실
거창군은 행정자치부 시행한 2015년 도로명주소 업무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거창군은 전국의 모든 238개 시·군·구가 2015년도에 추진한 도로명주소 업무를 종합평가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받았으며 특히,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 다양한 홍보 시책과 주민편의를 위해 설치한 도로명주소 시설물의 철저한 관리 그리고 주민들의 높은 도로명주소 사용률 등이 높이 평가되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거창군은 군민들이 보다 쉽게 도로명주소 사용을 위해 다양한 안내지도 배부, 읍·면별 주민 순회교육, 각종 행사·축제 시 홍보캠페인 추진, 우리집 도로명주소 쓰기 이벤트 실시 등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내시설물을 설치·확충하였고, 이런 노력의 결실이 이번에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국 우수기관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일상생활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모색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도로명주소 조기정착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군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반이 되는 도로명주소 정착에 선두주자가 되어 온 거창군은 새우편번호도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