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작성일: 2016-01-06
“일사편리”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 시행
거창군(군수권한대행 안상용)은 각종 부동산 공적장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종합증명서 ‘일사편리’ 서비스를 금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부동산종합증명서 ‘일사편리’는 현재 거창군청 민원실을 비롯하여 12개 읍·면사무소에서 개별 발급되고 있는 부동산 공적장부(토지, 건축물, 등기부, 토지이용 등) 18종의 서류를 통합 또는 맞춤형으로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일사편리를 통해 부동산 등기정보를 제외한 15종의 부동산 공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으나, 이번에 부동산 등기정보 3종을 추가하면서 부동산 공부 18종의 정보를 한 장의 증명서에 담게 됐다.
‘일사편리’ 서비스의 시행으로 군민들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함으로써 합리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해지고, 공공기관은 개별민원을 하나의 증명서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거창군은 “부동산종합증명서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부동산종합공부와 등기부등본의 불일치한 자료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민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동산종합증명서는 전국 시군구청 민원실, 읍면동 주민센터 및 인터넷(부동산 통합민원 홈페이지 www.kras.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