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보약보다 더 좋은 남성 건강체조단 모집
작성일: 2016-02-04
2월 말까지 접수, 관내 50세이상 남성 선착순 30명
거창군(군수권한대행 안상용)은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3월부터 남성들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거창군통합체육회와 연계하여 체육전문강사의 지도로 3월부터 주2회로 운영되며, 체력 측정 및 개인 건강상담, 건강체조, 라인댄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출전 기회도 부여하여 거창군 홍보맨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거창군 남성체조팀은 2014, 2015년에도 운영되었으며, 거창한마당 축제 시 개최된 건강 체조 발표회에 출천하여 기쁨상을 수상해 이미 실력을 자랑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알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찾지 못해 시작을 망설이고 있거나, 유행 따라 시작했다가 자신에게 맞지 않아 금방 포기한 경험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나 자신을 위한 건강체조교실에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가족 경제를 책임지고 평생 일터에서 살아온 남성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위험요소 감소되고, 특히 6.5세나 되는 남녀 평균 수명의 격차가 조금이나마 줄여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성 건강체조단의 참여 자격은 관내 남성 50세 이상이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운동 처방지도실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