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마리면주민자치위원회 지역리더 역량강화 교육

작성일: 2016-02-18

‘리더의 소통능력과 바른 가치관’ 주제로 초청 강연

거창군 마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용욱)은 지난 15일 주민자치위원, 이장, 남·여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성수 강사를 초빙하여 ‘리더의 소통 능력과 바른 가치관’이라는 주제로 지역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마리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8월 ‘주민자치시대의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의 역할’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1부 소통하는 리더, 2부 리더의 가치관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강성수 강사는 소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틀림’이 아닌 ‘다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상생 문화의 형성을 강조했다.

전정규 마리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소통하는 마리, 하나로 단결되는 마리가 되길 바라며, 교육에 참석한 지역 리더가 주민조직 기능 강화, 민관협력을 통한 보호네트워크 활성화, 복지사업 홍보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행정과 주민소통의 가교 역할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지역 리더로서 이 자리에 모인 주민자치위원, 이장, 남·여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은 배려와 존중이 살아있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여 면민 모두가 행복한 마리면을 만들겠다고 다짐했고, 신용욱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지역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