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골 고제면, 가로수도 꽃사과나무 심어요!

작성일: 2016-03-30

기사 이미지
거창 고제면, 국토대청결운동 · 꽃사과 식목행사 펼쳐

거창군 고제면(면장 최인식)은 3월 30일 고제면 입석∼원봉계 도로변에서 관내 기관단체장들과 면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꽃사과 가로수 식목행사를 가졌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국토대청결운동 행사 중 꽃사과 가로수 식목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꽃사과 거리 관리의 일환으로 주민주도의 가로수 관리를 통한 환경 개선 및 고제사과의 홍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과 면민들은 기 조성된 꽃사과 가로수 구간의 고사목을 대체하여 꽃사과 묘목 100주를 보식했다.

행사 전일 자치위원들은 보식 위치에 지주대를 사전 설치해 가로수 식재에 대한 열의를 보여주었고 대부분이 사과전문가들인 면민들은 가지고 나온 전정가위로 고사가지 제거와 전정을 실시하여 꽃사과 가로수 사후관리에 정성을 들였다.

강호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사과골이라는 고제면의 특수한 이미지를 살린 꽃사과 가로수 조성이 명품사과 생산단지로서의 이미지를 제고시켜 우리 군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찾는 명실상부한 사과골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담당별 꽃사과 묘목 식재구간과 전 마을에서는 대청소도 함께 추진되었고,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및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 생활화를 위한 거리 홍보를 벌이기도 하였다. 특히 이번 달은 농번기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깨끗한 환경 조성에 대한 면민들의 참여의식이 돋보였다.

최인식 고제면장은 바쁜 가운데도 시간을 내어 참석해준 면민들에게 감사드리며 특색있고 깨끗한 고제면을 가꾸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