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농협 내부조직장 행사 가져
작성일: 2016-04-28
- 농협창녕교육원에서 150여명이 역량강화 교육받음 -
북부농협(신화범 조합장)은 지난 4월 22일 150여명의 내부조직장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내부조직장은 북부농협의 임원, 대의원, 영농회장,
부녀회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농협 사업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조직으로서 갈수록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교육을 담당한 농협중앙회 창녕교육원 안상준 교수는 “북부농협과 나,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주제로 협동조합의 이해와 북부농협과 나(내부조직장 각자)의 동행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당위성에 대해 공감어린 강의를 했다.
북부농협은 내실있는 행사를 위해 북부농협 벌꿀을 판매하고 있고 농산물 판매와도 연계준비중인 김해축협 하나로마트(장유점)를 방문하는 일정을 소화하기도 하였다. 이와 같이 북부농협은 변화있는 내부조직장 행사를 위해 격년제로 외부교육과 체육행사를 병행하여 실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신화범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번기에도 많이 참석해 주신데 감사드리고, 행사의 트랜드가 단순한 견학에서 교육위주로 바뀌고 있음과 우리 내부조직장들이 북부농협의 중추임을 진정으로 강조하였다. 또한 오늘의 화합과 단합된 힘으로 북부농협을 위해 많은 협조 바란다.” 며 아름다운 동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