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큰 호응

작성일: 2016-06-23

기사 이미지
남상면 주부민방위기동대, 생활 속 위급상황 대처법 중요성 전파


경남 거창군 남상면(면장 신영수)은 지난 21일 주부민방위대, 직장민방위대,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응급 E․F․R 응급처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시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응급처치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위기상황에서의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기본원리 및 심장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사례를 소개하고 애니(마네킹)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도 함께 진행됐다.

면 관계자는 심폐소생술 같은 응급처치는 일상생활이나 가정에서도 안전을 위해 꼭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지식이며, 주민들이 실습을 통해 연습함으로써 생활속에서 위급상황 발생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김정옥 남상면 주부민방위기동대장은 “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며 “실습을 통해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상면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실습․체험위주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주민이 안전한 남상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